지난 주 첫 사회 수행평가를 팝콘이가 치뤘는데, 5일 동안 원격수업이었어요. 그리고 오늘 등교를 했었어요.국어,수학,과학,사회 수행평가지를 가지고 왔는데 제 입장에서는 사회가 가장 난이도가 있었던 것 같아서, 공유를 위해 올려요. ^^ 예로 나온 지도나 그래프는 교과서에 수록 되어있었던 자료였어요. 2번이 특히 종합적인 분석과 기본적 글쓰기를 요하는 문제였어요. 팝콘이는 평소에 기사들을 중심문장을 찾고 요약하는데 익숙한 아이인데도 어려웠다고 얘기를 했었어요. 오히려 국어는 ‘호응’관련한 단답식과 글쓰기가 더 쉽게 보일 정도네요. 이번에 사회교과서를 같이 읽으면서 4학년 때와는 다르게 난이도가 있었다고 생각했던 것이 정확한 용어 사용 ‘고령화’,’고령’,’초고령’의 차이를 비롯해 우리나라 지도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있어야 <우리국토와 인문환경> 단원을 무난히 넘어 갈 수 있어요. 팝콘이에게 ‘경부선’ 그리고 도시명 자체가 생소해했던 것 같아요. 그래서 이번 여름 방학때 앞 단원 <우리국토의 자연환경 > 을 팝콘이랑 함께 다시 읽어 보려고 해요.^^
초 5 사회 상시평가_국토와 우리 생활
시험 범위는 1-3. 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(59쪽-79쪽) 팝콘이가 내일 국토와 우리 생활 상시 평가가 있어서 지난주 3일 동안 시험 준비를 하였어요. 교과서를 읽고 생각 그물로 정리하고 일명 에듀넷으로 알려진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제공하는 문제를 풀었어요. 교과서를 […]
Pixabay로부터 입수된 Gerd Altmann님의 이미지 입니다.